지금은 몸에 밧줄을 묶지 않고, 번지점프를 할 때이다. 물의 기사가 우리에게 숨겨진 안전그물도 없이 뛰어내리는 무조건적인 '절대 신뢰'를 요구하고 있다.

미지의 세계를 향해 점프하는 것은 생각만 해도 소름이 끼치는 일이지만, 뛰어내릴 수만 있다면, 당신은 하늘을 나는 기분을 맛볼 수 있다. 우리가 도약(quantum leap)이라는 차원을 신뢰할 때, 우리는 꼼꼼하게 계획을 세우거나, 준비하지 않는다.

"그래, 지금 나는 무엇을 해야 할 지 알고 있어. 이제 일들을 정리하고, 짐을 정리하고 가면 돼"라고 말하지 않는다. 아니다. 우리는 그 다음 일에 대해 아무 생각 없이 그저 뛰어들 뿐이다.

중요한 것은 도약이며, 창공을 자유 낙하할 때의 전율이다. 이 카드는 저쪽 편에서 무언가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 아름다운 핑크빛 장미 꽃잎들, 과즙이 가득한 꽃잎들... 자, 뛰어내려라!

Osho The Sun Rises in the Evening, 9장

도움말:

언젠가는 없어질 것들에 대해 집착함으로써, 삶을 낭비하지 말라. 삶을 신뢰하라. 삶을 신뢰할 때, 오직 그때에만 그대는 지식을 던져 버릴 수 있으며, 마음을 한쪽으로 제쳐 놓을 수 있다. 신뢰를 통해 거대한 무언가가 그대 앞에 드러난다. 그러면 이제 평범한 삶은 끝나고, 그대는 신성(神性)으로 가득 차서 넘쳐 흐르게 된다.

가슴이 순수해지고 마음의 장벽들이 사라지면, 그대와 무한 사이에 다리가 연결된다. 그대는 더 이상 속지 않는다. 그대에게서 빼앗아 갈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언젠가 없어질 수 있는 것이라면 집착할 필요가 무엇인가! 그리고 그 누구도 그대로부터 빼앗아갈 수 없는 것이라면, 왜 없어질까봐 두려워하는가!

진정한 보물은 없어질 수 없다. 그것은 불가능하다. 그대의 진정한 보물은 잃어버릴 수 없다.


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