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 수가 많은 개인 블로그에도 그런 일이 많지만, 상업용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가장 많이 마주하게 되는 경우가 파워블로그를 목표로 하는 개인 블로거나 개인사업을 하는 사업가들이 서로의 이웃을 불리기 위해 공감과 댓글을 달고 가는 경우입니다. 그리고 그 다음으로 많이 마주치게 되는 것이 광고 댓글!

상업 블로그도 여러가지 케이스가 있겠지만 저희는 블로그에 링크해둔 홈페이지로의 유입을 노리고 블로그를 운영하는 쪽이라 사실 저런 댓글이 달려도 실망스럽다거나 기운이 쪽 빠지는 경우는 없어서 그냥 댓글 달아가며 포스팅만 하고 있었는데요 오늘, 8개월만에! 아무런 의도 없이 순수하게 포스팅 내용만을 보고 공감+댓글 콤보를 남겨주신 분이 두분이나 계셔서 일하다 마음으로 말춤추는 중입니다.

가끔 공감 눌러주는 분은 계셨는데 정말 아무 조건 없이! 댓글까지 달아주고 가시는 경우는 없었는데...뭐라고 해야하지...막 기대하지 않고 있던 선물을 받은 기분이라 신나고 행복하고 그렇습니다! 씽나!!!

https://twitter.com/sikano_tu/status/336210713225875456 

이건 괜히 같이 올려보는 트위터 링크. 곰돌이 얼굴이 그려진 팬케이크 만든느 법인데 요거 너무 귀여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