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청동에서 찍었던 사진이 너무 마음에 든 나머지 언젠가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본 엽서 만들기를 해보고 싶었다. 안그래도 가끔 엽서를 보내곤 하는데 비록 보정을 거쳤다해도 내가 찍은 사진으로 엽서를 만들면 두배는 더 근사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그래도 일단 할 일은 다 하고 포토용지를 마련해서 뽑는게 좋을 것 같아 참으려던 것이 이틀(..) 그 동안 열심히 검색하면서 더 뽐뿌가 와버리는 바람에 결국 길 건너 모닝글로리에 가고야 말았다...그리고 뽑은 엽서가 위의 사진:D

검색을 통해 알아본 바에 의하면 잉크젯 전용 포토용지나 머메이드지에 뽑는게 좋다고 했기때문에 모닝글로리에 갈 때까지는 머메이드지를 사오려했는데, 집어온 건 순백의 매직터치. 펠트의 질감이 살아있단 문구도 끌렸지만 재질이 내가 종종 사용하던 동경맑음의 큰 엽서 재질과도 흡사해보여서 머메이드지 대신 매직터치를 사왔다. 10장이 들어있었고, 가격은 2100원.

[디노테크] 두성종이/두성 칼라 머메이드지 A4(10매) 색지/색상지/칼라용지/양면엠보스/복사용지/복사지/OA용지/A4용지/매직터치/두성
2180 / 생활/주방/문구
상세보기관련상품보기

위에 있는 두성의 매직터치임. 순백색 ㅇㅇ

사실 뽑기 전까진 209로 뽑아봤자 얼마나 이쁘게 나올까 싶은 마음도 있어서 10장도 다 못뽑는거 아닌가 걱정하기도 했었다. 그래서 사진을 프린트해보고 완전 감동받음. 라벨지에 인쇄했을 때보다 잉크가 손에 묻어나는 일도 적었고, 첫 장은 내가 설정을 잘못해서 A4 한 장에 사진 하나가 프린트 되어 버렸는데도 선명하고 예뻤다.

이렇게 ㅇㅇ.. 편지 쓸 때 편하라고 도톨도톨한 부분에 인쇄를 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멋지게 나와서 감동했다. 다만 비뚜름하게 인쇄된데다가 매직터치가 워낙 도톰한 종이다보니 편지지로 쓰기 애매해서 손을 봐야했다..ㅜㅜ

복합기 산지 좀 됐고, 프린트도 제법 많이 했는데 아직도 종이 맞춰 넣는게 어렵다..어쨌든 아무리 막나가는 나라도 저걸 그냥 보내거나 반 자르기엔 밍구할 정도로 비뚜름해서 마테로 한쪽을 고정시킨 다음 분노의 칼질!! 사방의 테두리를 잘라내고, 반으로 갈랐는데 그래도 비뚤어져 있어서 상처받음. 으아니, 난 제대로 자른다고 잘랐는데 왜 비뚤어져있어!!!

줄 없이 똑바로 자르는거 너무 어렵다. 아니다, 난 선이 있어도 잘 못자른다. 가위든, 칼이든..ㅠㅠ 그래도 자르는 내내 실수로 한장 가득 뽑힌 사진이 이 사진이라 다행이란 생각도 했다. 이상하게 정감가는 사진인데다 반 자른 후에도 어색하지 않더라고:D

이 후에는 제대로 한장에 네 개의 사진이 배치되도록 뽑았다. 치에의 호두까기 인형은 두 가지 버젼의 필터를 입혔기 때문에 각각 다른 버젼을 한장씩 뽑았는데 색이 진한 토이버젼도 괜찮은 것 같고, 이렇게 보니 시에스타 버젼도 괜찮은 것 같아서 고민된다.

우선 한 세트는 언니에게, 한세트는 친구에게 보낼 예정이다. 나머지는 내가 그냥 편지 쓸 때 보낼 생각인데 마땅하게 편지 쓸 곳이 생각나지 않아서 이 난관을 어떻게 극복할지 고민중이다. 뜬금없는 이벤트도 호응해주는 사람이 없으면 꽝이니 나중에 책 나눔 할 때 한장씩 써서 보낼까 싶기도 하고 펜팔을 구할까 싶기도 하고...

엽서 쓸 때 쓰려고 마하펜도 같이 사왔는데 궁합이 잘 맞았으면 좋겠다. 혹시나해서 자투리에 캘리그라피 펜을 써봤을때 번지지 않은 걸 보면 마하펜도 예쁘게 써질 것 같긴 하다. 빨리 편지 쓰고 싶다....편지...친구가  부담스러워 할 지 몰라 답장 올 때까지 기다려야하는게 너무 괴롭다. 으.....아! 미리 써두고 부치는건 답장이랑 같이 부칠까?!


눈이 내릴 듯 하더니 금새 그쳐버려서 허무하다. 싱숭생숭한 토요일이로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