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ove님 댓글을 보고 부랴부랴 만들어보는 '요즘' 살펴보기 포스팅입니다.
아놔. 샘플페이지같은건 공개 좀 해놓지 이런 해이한 서비스를 보았나. 이래서 광고 하겠습니까?!
...그러고보니 전 그런거 궁금해하지도 않고 그냥 초대장 주소란 말에 눌러보고...
그냥 아이디 입력하라길래 입력하고 그랬었네요. 내 호기심은 어디로 갔단 말인가 ㅠㅠ

어쨌든 내부 페이지입니다 :-) 아직 저도 익숙한게 아니라 제대로 설명이 될진 모르겠지만 일단 (...)
혹시 사진이 찌그러져있을 경우 클릭해주시면 제대로 떠용~ (아마...640으로 맞춰뒀거든요..눌러주세요)


이게 마의 장벽 (..) 로그인 화면입니다. 이 화면에서 로그인을 하고 나면 보이는 것이


'나의 요즘' 메인 화면입니다. 트위터처럼 메인이 자신의 페이지로 되어있어서 그냥 줄창 내 이야기만 하다가 나올 수 있고, 역시 트위터처럼;;; 친구 등록한 사람이 쓴 글이 자신의 메인 화면에 보이기때문에 댓글 달기도 편하더라구요. 글쓰기칸 위에 있는 150은 다들 아실듯한 글자수 제한(...) 내용은 뭐..보시다시피 갓 등록된 따끈따끈한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성공한 기쁨을 누리려다 오류를 발견하고 짜게 식어가던 저였습니당.

메뉴는 다른 사이트도 대부분 그렇듯이 상단에 위치해있구요 대부분 메뉴 이름을 보면 "아, 뭐하는데구나" 하고 알 수 있기 때문에 별로 어려운 건 없습니다. 다음 / 나의요즘 / 기본설정 / 프로필편집 / 폰설정 / 꾸미기 / 로그아웃. 참 쉽죠? 가 아니라 간단하죠? 메뉴가 쉬운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른쪽 이미지는 딸기인데 처음 공간을 만들면 기본 이미지가 나와요. 가입했을때 'ㅁㅁ님이 요즘을 시작하셨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바꿀때마다 'ㅁㅁ님이 프로필 이미지를 바꾸셨어요' 이런게 나오기도 하는데 (이건 미투데이같죵 ㅎㅎ) 이것도 지울 수 있습니다.

자신이 쓴 글 역시 수정은 안되지만 지우는게 가능하구요, 또 기본 등록되는 요즘엔(??)과 초대장 링크를 발급해준 사람 역시 친구취소를 할 수 있어서 일단 저 부분은 자기 마음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프로필 밑에 나오는 친구들 페이지에서 수정하시면 되고, 또 그 쪽에서 자신의 초대장 링크 주소 역시 확인 가능합니다.



제법 재미있는 서비스이긴 하지만 아직 오류도 많고 이용에 제약도 많고 공개도 제대로 되어있지 않아 안타깝단 생각이 들어요. 그렇지만 미투데이가 너무 공개적이라 부담스러웠다거나, 트위터 설정바꾸려면 영문페이지에 접속해야해서 빈정상했다던가 한 적이 있으시다면 재밌으실거예요 :-) 제가 그렇거든요.

근데 간단하게 써지다보니 뻘한 글을 많이 쓰게 되네요. 실없는 사람 될까봐 걱정...ㅠㅠ

혹시 해볼만하다는 생각이 드셨다면 http://yozm.daum.net/amebam/join?key=1fa1f 얍얍 이거 누르시고 한메일 아이디 / 비번 누르시면 바로 만들어집니다. "가입하시겠어요?" 이런 창 안뜬다는거 다시 알려드리면숴.. 그리고 줄지 안줄지도 알 수 없는 선물을 볼모삼아 개인정보 공개를 강요한다는거 알려드리면숴...간만에 각잡고 쓴 포스팅을 마칩니다. 잇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