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있어보이는 제목을 쓰고싶단 충동에 쓴 것이므로 2탄은 없단걸 미리 밝히면서..전부터 쓰고싶었는데 게을러서 못쓴 포스팅 쓰고 갑니다.
티스토리가 검색창을 리뉴얼한지 좀 됐죠? 전 블로그 구경다니는걸 무지 좋아해서 종종 짬날때마다 그때 관심있는 걸로 검색해서 돌아다니는데 이번에 바뀐 검색페이지가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우선 티스토리 메인은 별다른 차이가 없는데 검색어를 입력해서 엔터를 눌렀을때부터 꽁기함이 살아납니다.
우선, 메인검색페이지에서 티스토리가 빠졌어요. 예전엔 티스토리 포스팅이 위쪽에 있었는데 요즘은 바로가기, 사전, 사이트, 웹문서, 이미지 등등이 나오는데 게시판글과 블로그, 카페와 카페글, 심지어는 지식인과 뮤직샵도 연결되는데 티스토리 내부의 글은 보이지 않습니다. 물론 상단의 탭을 이용해서 티스토리만 검색하는 방법도 있고 애초에 검색할때 통합검색이 아닌 티스토리 내부 검색을 하면 되긴하는데요 그게 은근히 또 귀찮고 잘 잊어버리게되서 번거롭더라구요. 티스토리 내부에서조차 뒤로 밀려난 것 같아 쪼금 마음 상하기도 하구요. 아니, 티스토리에서 검색했는데 티스토리 글이 메인에 없다니!! 쫓겨나다니!!!
티스토리 탭을 눌러도 불편함은 여전한데 시간순정렬이 사라졌어요. 카페(커피숍)같은 건 사라지기도 하니까 늘 최신순을 눌러서 글을 보곤했는데 없어요 사라졌어. 게다가 검색페이지에선 내 블로그로 바로 올 수도 없어요. 로그인한 상태에서도요. 예전엔 됐던 것 같은데 이 부분은 기억이 흐릿해서 더 적긴 애매하지만 원터치 시스템은 어디로 사라지고 투클릭 쓰리콤보만 남은건지 알 수가 없습니다. 티스토리는 어찌하여 이런 식의 리뉴얼을 감행한것인지 검색할때마다 의문. 그리고 분노. 에라이..
티스토리 내의 검색을 이용하는 사람이 적어서 이런 식으로 바꾼거라면 할 수 없지만 쓰던 사람은 늘어난 이 불편함이 아쉬워서 참을 수가 없네요. 다시 리뉴얼해주면 안되나...